파이어 엠블렘 echoes 또 하나의 영웅왕 공략 1. 소피아 【아이템 전 회수 & 퀘스트 공략 차트】

서장 알름과 세리카【난이도 설정】

난이도 설정

지금까지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를 클리어 한 적이있는 경우는 【하드】 추천. 중간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실질【노멀】이【이지】와 같은 난이도가 되어 있으므로 걱정 없습니다. 클리어했을 때 훈장 【발렌시아의 패왕】 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드 플레이 시 변화:

● 적의 초기 배치수와 레벨이 올라간다. 획득 경험치가 늘어난다.

● 무기·상위 마법을 장비하고 있는 유닛이 늘어난다.

● 획득 명성 x1.25(클래식이라면 x1.35)

전사자가 살아나지 않는 【클래식】 에서도【미라의 기어】를 잡으면 스테이지중에 다시 시도가 가기 때문에【캐주얼】과 그다지 변하지 않습니다. 엔딩에서 잃어버린 수가 표시되는 등의 페널티도 없습니다. 이것도 훈장【생명의 무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난이도【하드】×【클래식】×【전사자0】로 엔딩을 맞이하면, 훈장 【불꽃의 문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라의 기어】로 생존 상태로 되돌리면 전사자에게 카운트되지 않습니다.


묘지의 싸움【배틀】

알름들은 공격 범위 밖으로 퇴피하면서, 마이센이 슬레이더에 돌격해 걷어차자.


슬레이더가【지형 효과】를 이용하고 있으면 실수가 늘어나므로, 2턴째에는 마이센의 인접 매스가【평지】가 되도록 배치하면 확실성이 올라간다.


1장 소피아에! -발렌시아 경력 401년 꽃절-


람의 마을【거점】

🔍【마이센의 집】에서 「장작 도끼」「오렌지」x2를 손에 넣는다.

🔍【광장】에서 「마시는 물」「밀가루」「당근」을 손에 넣는다.

🔍【출입구】에서 「카타이빵」「밀가루」를 손에 넣는다.

💬【출입구】에서, 루카와 【회화】한다.

👣【마이센의 집】으로【이동】한다.

💬【출입구】에서, 루카, 그레이, 로빈이 동료가 된다. 클리프와 에피는 【대화】로 동료가 된다.

보충: 나중에 동료로 할 수도 있다. 2장의 세리카군에서 동료로 할 수도 있지만 역할이 쌓이기 때문에 장점은 없다.

👣【필드】에 나온 후【램의 마을】로 돌아온다.

💬【광장】에서 「욕심 넘치는 노인」「화를 내는 여성」으로부터【의뢰 퀘스트】를 받는다.


램의 숲 전투 【배틀】

【DEF】 의 높은 알름과 루카가 숲에 들어가 【도적】을 요격. HP가 줄어든 적을 로빈, 클리프 & 에피, 알름으로 도도메를 치고 경험치를 얻는다.

도적의 숲의 싸움【배틀】

개시 직후에, 루카→알름의 콤비로 위험한 【아처】 를 쓰러뜨리자.

그리고는 「램의 숲의 전투」와 같이, 루카·알름·그레이로 벽을 만들어 다른 유닛은 공격 범위에 들어가지 않게 배치하자.

여유가 있으면 【지원 효과】를 이용할 수 있는 배치를 의식해 보자.


알름⇔에피, 그레이⇔로빈, 로빈⇔클리프가 니마스 이내의 위치에서 전투하면 지원치가 업. 일정치를 초과하면 【대화】가 발생한다. 【지원 효과】는 3매스 이내에 있으면 HIT[명중률], CRT[필살률], AVO[회피율], C.AVO[필살 회피]가 업하고 있는 상태가 된다.


도적의 먼지【던전】


BOSS 「도적의 머리」와의 배틀에 승리.

실크【시스터】가 동료가 된다. 또한 【미라의 기어】가 해금되어, Amiibo 던전 「전신의 시련」 「여신의 시련」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미라 신상】으로 「마나의 풀」을 손에 넣는다.

【성스러운 우물】을 사용하여 【SPD】or【HP】를 3회까지 강화할 수 있다. 조건(에피를 단련 올리고 싶다! 등)가 없으면, 알름의 SPD+3 추천.

【이탈】로 알름을 선택하면 던전 밖으로 나온다.

💬【람의 마을】에서 의뢰 퀘스트의 보상을 받는다.


추천 클래스 체인지

난이도【노멀】의 경우는,

적의 수와 레벨이 낮기 때문에【마을사람:LV.10】당에서 클래스 체인지 합시다.

관련: FE 에코즈 성장 기대치 일람|육성의 기초 지식 【성장률·기대치·음미】

어떤 병종이라도 LV10 이상이 되면 획득 경험치가 최저가 되어 버리지만, 획득 경험치가 많은 상급직·보스의 토도메를 의식적으로 노리면 3장의 초반~중반으로 두 사람은 마을인 LV20이 될 수 있다.


클래스 체인지 할 수 있을 무렵에 싸우는 적은 격상 클래스 뿐이지만, 파라미터는【마을 육성】을 한 유닛 쪽이 높고 순식간에 따라잡을 수 있으므로 걱정 없습니다.


다만, 「파이어 엠블렘을 플레이하는 것은 처음 !

그레이:

▼【마을사람:LV05】

▼【용병:LV07】

▼【검사:LV10】

▼【마전사:LV10】

▼【마을사람 루프:임의】

성장률이 전 유닛 중에서도 최저 클래스이므로 【용병】의 【클래스 체인지 보너스】가 없으면 힘들다. 습득 마법이 클리프와 비교하면 부족하지만 명중률 100% 「화살」은 가능. 명중률 +20% 이상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아처'에도 적합하다.


로빈:

▼【마을사람:LV20】

▼【아처:LV20】

▼【스나이퍼:LV20】

▼【보우나이트:LV20】

SPD 성장률이 높은 【아처】가 가입하므로 육성을 초조할 필요는 없습니다. 에피를【시스터】이외로 할 예정이라면【현자:LV05】로 「리브로」를 습득할 수 있는【마도사】로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클리프:

▼【마을사람:LV20】

▼【마도사:LV20】

▼【현자:LV20】

레벨업 횟수가 적기 때문에 마을 육성은 해 두고 싶다. 명중률 100%의 추격 「애로우」가 강렬. 아머의 처리는, 루카의 「갑옷 부수기」와 「오징어의 검」으로 극복하자.


에피:

▼【마을사람:LV20】

▼【시스터:LV20】

▼【성녀:LV20】

클리프처럼 마을 육성을 해두고 싶다. 「리브로」 「레스큐」 「엔젤」 「아게인」을 습득할 수 있는 천직. 실크의 회복이 바짝 느껴지면 마을 육성을 마치고 클래스 체인지합시다. 그때까지는 최우선으로 경험치(토도메)를 주어 성장시키자.


마을 사람들 루프:

그레이, 로빈, 클리프의 3명은 【용병】을 선택하면【마전사:LV10】에서【마을사람:LV01】로 되돌릴 수 있는【마을사람 루프】로 무한하게 레벨업할 수 있다.


꽤 길을 하지 않으면 실현할 수 있는 것은 스토리 종반. 주인공의 두 사람이 엄청 강하기 때문에, 그 밖에 최강 유닛이 있어도 별 차례는 없습니다. 좋아하는 유닛 1명을 [용병] 으로 하면 충분하겠지요.


여성 유닛의 에피는 【용병】이 될 수 없기 때문에 【마을 사람 루프】는 할 수 없습니다.


램의 계곡의 돌파전【배틀】

【마도사】가 없는 경우는 「가죽의 방패」를 장비한 【용병】에게 데미지를 주는 것이 어렵다. 동쪽의 적을 걷어차면, 알름(철의 검)이 습득하고 있을 전기 「강격」으로 데미지를 주는지 「미라의 기어」의 사용을 전제로 「리자이아」를 사용해 보자 .

남쪽 요새 공략전【배틀】

알름(철의 검)이 동쪽의 【아처】, 루카(가죽의 방패)는 중앙 돌파, 그레이(용병)들은 서쪽의【솔저】를 목표로 공략하자.

남쪽 요새【거점】

🔍【현관】에서 「철의 창」 「녹슬어진 방패:강」 「포도주」 「음료수」를 손에 넣는다.

보충: 「녹슬어진 ○○」는 3장 이후에 등장하는 【대장장이】에서 진화시킬 수 있다.

🔍【작전실】에서 「오징어의 검」「녹슬은 검:강」 「녹인 수프」 「에일」 「포도주」를 손에 넣는다.

보충: 「오징어의 검」은 명중률이야말로 물리 공격 기준이지만 적 대상의 RES로 데미지가 경감되는 마법 무기. 【아머】등을 격파하는 것은 물론, CRT-10%가 붙어 있으므로 깎기에도 사용하기 쉽다. 【용병】 또는 육성 중인 【마을사람】에게 장비시키자.

🔍【감옥】으로 「감옥의 열쇠」「만두의 에일」「구멍 치즈」「카타이 빵」x2를 손에 넣는다.

소피아의 남쪽 전투 1 [배틀]

알름, 루카 (가죽 방패)에서 요격.

북동쪽에서 공격해 오는 【소시얼 나이트】는 「오징어의 검」을 장비한 【용병】에 맡긴다.

소피아 남쪽 전투 2 [배틀]

동쪽의【소시알나이트】를 섬멸 후, 다리 위와 왼쪽 송어의 숲에 알름과 루카를 두고 요격. 레벨을 올리고 싶은 유닛으로 토도메를 보자.

해방군의 아지트【던전】

MAP: 파이어 엠블렘 에코즈 | 던전 [해방군의 아지트] 공략 맵

보물 상자에서 입수한 「철의 활」을 【아처】에 장비시켜 두자. '강철의 활'보다 명중률이 높고 위력도 그다지 변하지 않는다.

🔍【미라 신상】으로 「마나의 풀」을 손에 넣는다. 포르스(솔저)가 【대화】로 동료가 된다.

보충: 클래스 체인지 가능한 레벨에 도달하면 【용병】→【검사】, 누가를 【아머】에게 클래스 체인지시켜 두자.

【성스러운 우물】을 사용하여 【ATK】or【DEF】를 3회까지 강화할 수 있다. 고집이 없으면, 알름의 DEF+3 추천.

💬【입구】에 있는 파이슨(아처)이 【대화】로 동료가 된다.

소피아성 해방전【배틀】

파이슨(철의 활)로 성벽의 【아처】와 싸우면서, 알름이나 루카(강의 창)를 실크(빵)의 「워프」로 성벽에 날려 섬멸. 통로를 확보.

용의 방패:

도제가 장비하고 있는 '용의 방패'는 쓰러뜨리면 손에 넣을 수 있다. 슬레이더를 격파하면 퇴각해 버리 므로, 클레어가 주력 부대로부터 떨어진 장소까지 유도하고 나서 공격 범위 밖으로 뿌리자.

ATK-DEF=0이라도 맞으면 1 데미지는 주어지므로, 알름, 루카, 포르스(가죽의 방패)로 둘러싸고, 어딘가의 검, 활, 마법을 끊임없이 공격해 계속하고 있으면 쓰러뜨릴 수 있는 때가 온다 . 매 턴 HP5 회복되기 때문에 장기전이 예상되지만, 거기에 맞는 만큼의 가치가…… 없다.


소피아성【거점】

🔍【보물고】로 「나이트 킬러」「포도주」「램의 포도주」「흑진주」를 손에 넣는다.

비고: 또 하나 '푸른 곰팡이 치즈'도 떨어지고 있지만, 굳이 남겨 세리카군에서 데리면 부드럽게 클리어할 수 있는 의뢰 퀘스트가 있다.

🔍【중앙홀】에서 「강의 창」「철의 방패」를 손에 넣는다.

💬【현견의 사이】로 「노인」과 대화.

🔍【발코니】로 「오렌지」x2를 손에 넣는다.

💬【발코니】로【회화】하면 1장 클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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