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 엠블렘 echoes 또 하나의 영웅왕 공략 2. 세리카의 여행

 2장 세리카의 여행 - 발렌시아 경력 401년 새의 절-


수도원【거점】

💬【현관】에서, 메이, 보이가 동료가 된다. 제니는 【회화】로 동료가 된다.

🔍【현관】에서 「작은 기어 1」「포도주」 「밀가루」 「버터」를 손에 넣는다.

【성스러운 우물】을 사용하여 【ATK】or【SPD】를 3회까지 강화할 수 있다. 【마법】은 무겁기 때문에 SPD+3 추천 .

💬【현관】으로 돌아가 「신경질적인 자매」 「물망스러운 은자」로부터 의뢰 퀘스트를 받는다.

조우전【배틀】

셀리카들이 반격으로 자동적으로 잡는 '파이어'는 스테이터스 화면에서는 표시되지 않지만 SPD-3으로 추격 판정이 된다. 「리자이아」의 중량 2도 계산에 넣어 두자.


메이는 어쨌든 보이는 【SPD】가 성장하지 않기 때문에 길게 사용하는 것이 곤란한 유닛. 세리카와 메이에게 명중률 업의 【지원 효과】를 주는 것이 최대의 역할로서 토도메의 우선도는 최하위로 해 두자 .


노바의 항구【거점】

🔍【출입구】에서 「밀가루」x2, 「타테우오의 끈」을 손에 넣는다.

🔍【부두】에서 「청어」x2를 손에 넣는다.

💬【부두】에서 「노인」과 대화.

🔍【술집】에서 「포도주」x2, 「전달의 에일」x2, 「구멍 치즈」 「타테우오의 끈」「에일」, 「소세지」 「마늘」을 손에 넣는다.

"마늘"은 왼쪽 벽의 상부에 매달려있다. 「천공 ​​치즈」 「타테우오의 끈」은 의뢰 퀘스트로 잡을 수 있으므로 온존해 두자.

💬【술집】에서 세이버가 동료가 된다.

비고: 세이버는 세리카군의 주력이 될 수 있는 근접 유닛. 셀리카 다음에 경험치를 주고, 용병 LV.7→검사 LV.10→마전사와 가장 빠른 클래스 체인지시키는 것이 추천.

💬【술집】의 「술집의 주인」으로부터 의뢰 퀘스트를 받는다.

💬【부두】에서 「노인」과 대화.


해적의 습격 1【배틀】

세이버가 다리 아래 송어를 막고 뒤에 있는 세리카(파이어), 메이(썬더)로 섬멸한다.


경험치를 주는 우선 순위는 세리카, 세이버, 메이, 제니, 보이가 추천.


해적의 습격 2【배틀】

세리카, 메이, 보이가 적장 측, 세이버와 제니가 서쪽에서 공격해 오는 적을 맞이해 쏜다. 세리카의 회복은 「먹는다」로 행한다.


해적의 요새 습격전【배틀】

첫 손으로 세리카(가죽 방패) 옆에 배치한 세이버(황금 단검)가 북쪽으로 전속 전진해 적을 끌어당긴다. 세리카는 【아처】 눈에 띄고 돌격. 공격 범위 내 아슬아슬하게 보이를 배치하여 유도.


아처 격파 후, 셀리카는 그대로 발보들의 구원을 향해, 세이버는 다리 위 매스에서 3체 동시에 요격, 배후로 제니가 회복, 메이가 「썬더」로 원호(보이는 메이를 지원)할 수 있는 대형을 만든다 .


운 나쁘게 레오가 전사해 버리면 다시 보자.

스테이지 클리어시에 생존하고 있던 유닛은 【해적의 요새】에 가면 동료로 할 수 있다.


해적의 요새 내부【거점】

🔍【현관】에서 「만화의 에일」x3, 「에일」「호시니쿠」「햄」을 손에 넣는다.

「호시니쿠」는 의뢰 퀘스트로 사용하기 때문에 온존해 두자.

💬【현관】에서, 발보, 카무이, 레오가 동료가 된다.

레오는 세리카군에서 유일한 궁병으로 활약의 장소가 매우 많은 유닛. SPD(성장률:25%)가 늘어나면 좋지만 기대 얇다. 항상 발보와 행동을 함께 지원 수준을 올려 두자. (A로 할 수 있는 것은 4장 이후)

🔍【보물고】에서 「작은 기어 2」「강철의 검」 「철의 검」 「녹슨 방패:철」 「황금의 사과」 「램의 포도주」를 손에 넣는다.

TEC와 SPD가 높은 「강철의 검」을 세이버에 장비시켜 두자. 긴 눈으로 보면 【검사】가 되었을 때 TEC가 성장해, 레오로부터 명중 지원+15%를 받을 수 있는 카무이 쪽에 적성은 있지만 차례가 적다.


해적의 습격 3【배틀】

세리카군에서는 【기도사】가 몇번이나 등장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대책을 기억해 두자.

기도사:

「메사이아」로 무한하게【마물】을 소환된다. 즉각적인 행동이 아닌 다음 턴에서 행동을 시작.

소환된 마물은 【기도사】를 쓰러뜨리면 소멸한다. 기도사는 스스로 공격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반격은 한다.

소환되는 마물은 스테이지마다 다르다. 마물의【ATK】를 보고 피해가 적은 유닛을 돌격시켜 기도사의 격파를 노린다. 격파 경험치가 많기 때문에 세리카가 토도메를 쳐서 LV5로 해 두자.

소환된 마물 모든 공격에 견딜 수 있는 DEF와, 1턴으로 섬멸할 수 있는 ATK를 가지고 있다면 스킵을 이용한 효율적인 레벨 올리기에도 붙인다. 이 단계의 유닛에는 없기 때문에 보통으로 쓰러뜨려 OK.

마수 소토전【배틀】

발보(가죽 방패)가 공격 범위 내에 들어가서 몰려든 곳을 세리카의 「엔젤」로 격파. 다른 유닛은 북동 방면으로 피난해 두자.

전리품 「성스러운 반지」는 턴 개시시에 HP5 회복하는 효과가 있는 반지 . 제니에 장비시켜 두자.

바다의 먼지 내부【던전】

🔨타르·츠보·상자·풀에서 드롭 하는 「산호의 조각」을 4개 이상 모아 둔다.

💬 세이버를 【검사】에게 클래스 체인지시킨다.

이후에도 셀리카 다음에 경험치를 주어 레벨업시키면 좋다. 검사 LV10으로 마전사에게 클래스 체인지 할 수 있다.

손에 넣은 「성스러운 검」 은, 마물 특효(무기 위력 x3, 마법 공격에는 적용되지 않는다)와 회복 효과(턴 개시시 HP5 회복)가 있으므로 셀리카에 장비시켜 두자.


해적의 습격 4【배틀】

발보(가죽 방패)가 다리 아래 송어에서 요격하는 동안 레오가 [아처]를 격파한다. DEF가 낮은 유닛을 미끼로 다리에 몰려들면 마법도 닿는다.

발보, 카무이, 보이의 성장은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경험치를 주는 우선도를 낮추어 두자.

해적의 습격 5【배틀】

하드에서는 고위력의 사거리 3마법 「슬라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레오의 활로 깎고 나서 RES가 높은 세리카, 세이버의 전기 「양단」으로 일격 필살을 노리자.

서쪽에서 공격해 오는 도라 부대는 메이(보이의 지원)와 제니에게 맡겨 두면 OK.

소피아의 항구【거점】

🔍【출입구】에서 「산호의 조각」「청어」「오렌지」를 손에 넣는다.

🔍【술집】에서 「에일」x2, 「볶은 수프」 「포도주」를 손에 넣는다.

💬【술집】의 「술집의 주인의 아내」로부터 의뢰 퀘스트도 받을 수 있지만, 클리어해도 명성치는 오르지 않는 데다 보상 「스위트 쿠키」도 이것이 아니면 안 된다는 용도가 없다.

🔍【부두】에서 「청어」「검은 진주」를 손에 넣는다.

💬【부두】의 「대상인 아레시오」로부터 의뢰 퀘스트를 받는다. 【바다의 먼지 내부】에서 모은 「산호의 조각」을 건네주면 보상 「은화 x50, 명성 200」 을 받을 수 있다. 다음 퀘스트로 파생.

소피아성【배틀】

【소피아성】에는 있으면, 세리카와 세이버의 2명만으로 스테이지 공략이 개시된다. 미리 「성스러운 반지」 를 세리카에, 「성스러운 검」 을 세이버에 장비시켜【회복 효과】를 붙여 두자.

소피아성【거점】

🔍【보물고】로 「푸른 곰팡이 치즈」를 손에 넣는다.

보충: 알름군에서 손에 넣고 있는 경우는 없다.

💬【중앙홀】의 「치즈의 제왕」에 「푸른 곰팡이 치즈」를 건네주어 보상 「약초 시럽」을 받는다.

치즈 3종 「구멍 치즈」 「푸른 곰팡이 치즈」 「성수의 치즈」를 건네주면 클리어가 되지만 현시점에서는 불가.

💬【계단 앞】에 가면 이벤트. 2장 클리어.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발더스게이트1 공략 파트 1 챕터1

스타듀 밸리: 고블린 문제 퀘스트 완료 방법 안내

발더스게이트1 Enhanced Edition 공략 파트3 챕터6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