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다시 보기 사이트 누누티비(NooNooTV) 이건 뭐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다시 보기 사이트 누누티비(NooNooTV)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요즘 정말 핫한 사이트가 아닐수 없습니다. 사실 저도 이런 사이트가 있는 줄 몰랐는데, 메스컴에서 뉴스가 나오길래 알았다는...ㅡ.ㅡ


흥미로운 점은 지금도 구글에 누누티비라고 검색을 하면 버젓이 첫 번째에 사이트 주소가 뜬 다는 겁니다. 그리고 아마 이슈가 되고 있기 때문에 차단을 해도 계속해서 주소를 바꿔가면서 살아나고 있습니다. 주소도 기존 주소에서 숫자만 1씩 늘려가는 방식이라서 만약 지금 주소가 차단이 되면 44, 45, 46, 47, 48, 49, 50 같이 어렵지 않게 다음 주소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이런 방식이 다니더라도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누누 실시간 접속주소를 확인할 수 있고, PC나 모바일에서 차단이 되면 우회하여 들어올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기 때문에 사실 상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누누티비에서 다루고 있는 것들을 보면 한국영화, 해외영화, 극장판 애니메이션, 드라마, 예능, 다큐/시사, 애니메이션, 해외 드라마입니다. 사실 뉴스에서 보고 뭔가 해서 들어갔다가 깜짝 놀란 점은 데이터가 정말 엄청 많다는 겁니다. 이게 하루이틀 쌓아서 만든게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현재 방영 중인 방송 프로그램들도 몇 시간이 지나지 않아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사실상 OTT를 대신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게다가 현재는 웨이브, 티빙,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가 각기 다른 프로그램들을 내놓고 있는데, 여기는 그 모든 방송을 다 모아놓은 느낌입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웨이브와 티빙 그리고 아이들이 있기 때문에 디즈니 플러스까지 세 가지 OTT를 정기결제하여 보고 있는데요. 한 달에 구독료로 나가는 돈만 해도 거의 5만원 가까이 됩니다. 그러니 돈이 없는 학생들이나 다른 OTT에서 서비스하는 드라마 다시보기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누누티비의 유혹을 받을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뉴스에서도 언급이 되긴 했지만 누누티비가 무료로 이런 방송들을 송출하는 이유는 광고 수익 때문인데요. 보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와 함께 아마도 여기서 운영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사이트들의 광고가 매 페이지마다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광고를 어린이들이나 청소년들에게도 노출이 된다는 점입니다. 요즘 이게 사회적 이슈가 되기도 했기 때문에 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를 찾아서 들어왔다가 호기심에 클릭을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선택과 그에 따른 결과는 오롯이 본인의 몫일 겁니다. 가급적 OTT를 통해 정식으로 보는게 좋지만, 요즘 넷플릭스처럼 사람들이 돈을 나눠서 보는 걸 막는 추세라면 사람들이 OTT 회사에 등을 돌리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차라리 일반 유저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방식으로 접근을 한다면 시청자들의 마음도 정식으로 보는 것으로 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발더스게이트1 공략 파트 1 챕터1

스타듀 밸리: 고블린 문제 퀘스트 완료 방법 안내

발더스게이트1 Enhanced Edition 공략 파트3 챕터6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