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1강 - 블로그를 하는 이유

블로그를 하면서 처음으로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글을 씁니다. 사실 지금까지 블로그에 대한 저의 생각을 좀 정리해보려고 했는데 제가 주로 쓰는 네이버와 지금 키우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노출에 대한 생각을 해야하기에 구글 블로거에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글을 연재 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 블로그를 하는 이유입니다.


간단하게 제 소개를 하면 저는 네이버 블로그 영군의 즐거운 세상을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 재영군입니다. 전문적인 블로그 강사나 블로그 마케팅 강사는 아닙니다. 제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건 2015년 12월 21일입니다. 저의 실력이라고 할 순 없지만 그래도 나름 블로그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 350만명 정도 들어오셨고, 하루에 5000명정도 평균적으로 방문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블로거랑 거의 비슷하게 시작을 했습니다. 한 보름 정도 운영을 하고 있는데 위의 그래프처럼 방문자가 조금씩 늘고 있는 편입니다. 티스토리는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키우는 방식과 유사하게 키우려고 기획을 하고 있습니다. 다행이 아직까지는 성공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하는 목적과 티스토리 혹은 구글 블로거를 운영하는 목적은 같습니다. 하지만 그 방식은 조금 다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블로거 혹은 앞으로 블로거가 되시고 싶어하는 분들은 블로그를 통해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블로그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반드시 여러분의 블로그에 대한 청사진을 그려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제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바로 "돈"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작은 이유들도 있지만 궁극적으로 블로그 활동을 하는 이유는 우리의 삶에 자아성취를 하면서 수익을 얻기 위함입니다. 


                  

물건을 파시는 분은 자신이 파는 물건을 블로그를 통해서 홍보를 하길 원하실 것이고, 어떤 기술이 있으신 분 혹은 저처럼 강의를 하시는 분들은 자기를 어필하여서 그를 통해 수익을 얻는 걸 원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도저도 아닌 분들은 블로그 자체를 통해서 수익을 얻기를 원하실 겁니다. 

앞으로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답을 먼저 던져 드리면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는 블로그 자체의 퀄리티를 통해 수익을 얻는 구조가 좋습니다. 물건을 파시는 분들은 필히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국내 검색의 대부분을 네이버가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네이버 블로그에 유입되는 사람들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 퀄리티를 높여서 체험단이나 원고료를 지급받고 글을 쓰는 방향으로 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구글 블로거를 통해서는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을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 가운데는 그러한 목적으로 운영을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CPC나 CPA 활동을 하실 때도 비교적 저품질의 위험이 적은 티스토리를 이용합니다. 


저는 앞으로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러한 일들이 가능케 되는지에 대한 과정을 제가 격은 이야기를 통해서 함께 나누려고 합니다. 물론 그것이 정답이라고 할 수도 없고, 저보다 뛰어난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저는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전문 강사는 아니지만 제 개인적인 경험과 블로그에 대한 강의 혹은 서적을 통해서 얻은 정보들을 가지고 제 블로그에 적용하여 실험해보고 있습니다. 그런 내용들을 함께 공유했으면 좋겠네요. 

오늘의 핵심은 이것입니다. 내가 블로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먼저 그것을 정하셔야 합니다. 그에 따라 블로그 플랫폼이라든지 아니면 블로그의 주제를 선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혹시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한도에서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발더스게이트1 공략 파트 1 챕터1

스타듀 밸리: 고블린 문제 퀘스트 완료 방법 안내

발더스게이트1 Enhanced Edition 공략 파트3 챕터6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