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효능에 대해서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번 포스팅은 평소 밥상에 많이 오르는 감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감자가 좋다는 건 알고 있지만 어디에 좋은지는 알고 먹는게 더 좋습니다. 저는 원래 감자를 잘 안먹는데,


오늘 수업을 갔더니 수업을 들으시는 선생님께서 학교에서 캔 감자라고 하시면서 한 봉지 싸주셨습니다. 제가 사는 곳이 시골인지라 시골 학교에서는 이렇게 텃밭에서 감자나 여러 가지 채소들을 직접 아이들과 함께 키우신다고 하시더라고요. 조금 크기가 작지만 손수 키운 감자이니 효능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자는 6월부터 시작해서 10월 정도까지가 먹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이 때 캔 감자는 맛도 좋지만, 영양가도 풍부하다고 하네요. 감자하면 저는 강원도가 딱!! 떠오릅니다. 강원도에서는 예전에 감자를 주식으로 할 만큼 효능이나 영양면에서 좋은 식품입니다. 


흔히 감자라고 하면 페스트푸드 점에서 먹는 감자 튀김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감자로 만들 수 있는 음식들은 정말 많습니다. 그냥 쪄서 먹을 수도 있고, 감자를 갈아서 즙을 낸 후 먹을 수도 있습니다. 감자를 갈아서 먹을 경우 붓기를 빼주고, 위궤양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감자 스프나 국을 끓여서 먹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졸여서 먹는 게 맛있더라고요. 






그럼 감자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감자는 피부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감자를 흔히 땅 속의 사과라고 합니다. 그만큼 비타민이 풍부한 식물인데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노화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잡티를 잡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 다음 앞에서 잠깐 언급을 했지만, 위궤양이 있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위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감자는 위에 이상이 생길 경우 안에서 출혈이 일어나는데 감자를 그러한 출혈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를 코팅해주는 역할을 해서 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요새 식생활이 불규칙한 현대인에게는 참 좋은 감자의 효능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이 많이 걸리는 변비나 빈혈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예전에 CF에서 빈혈을 말할 때면 철이 부족하다는 멘트처럼 몸에 철분이 부족한 경우 빈혈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변비의 경우에는 배변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나지 못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자의 성분 가운데 식이섬유와 철분의 풍부한 함유가 이러한 변비나 빈혈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감자의 껍질에는 항암작용을 하는 클로로겐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항암효과에 띄어난 효능을 지닙니다. 보통 감자를 먹을 때 껍질을 벗겨내고 먹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은 감자의 껍질은 깨끗이 씻어서 함께 먹는 것이 몸에 더 좋다고 합니다. 요새 암에 걸리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 감자를 많이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끝으로 감자에는 뛰어난 피로회복 효과가 있어서 지친 현대인들에게는 필수적인 식품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저도 그렇지만 정말 자도자로 피곤합니다. 몸에 피로가 쌓이고 피곤해서 그런 것 같은데 소중한 가족들과 보낼 시간에 너무 피곤해서 잠을 잘 때가 많아서 좀 미안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 감자를 많이 받았으니 열심히 먹어서 힘 좀 내봐야겠네요. 



오늘은 감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자는 정말 몸에 좋은 음식인 것 같습니다. 오늘 받은 감자는 특히나 사랑으로 키운 감자라서 더 몸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들도 감자 많이 드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발더스게이트1 공략 파트 1 챕터1

스타듀 밸리: 고블린 문제 퀘스트 완료 방법 안내

발더스게이트1 Enhanced Edition 공략 파트3 챕터6 & 7